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대구지역 IT 중소기업을 위한 IT인력의 핵심역량 강화과정 진행 본문

강의후기

대구지역 IT 중소기업을 위한 IT인력의 핵심역량 강화과정 진행

시칠리아노 2019. 2. 26. 15:31

* 강의제목 : IT인력의 핵심역량 강화과정
* 강의주관 :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DIP아카데미
* 강의일시 : 
 - 1차 : 2018년 12월 17일 (8 hrs) / 위니텍 / 프리젠테이션 클리닉
 - 2차 : 2018년 12월 19일 (8 hrs) / 포위즈시스템 / 프리젠테이션 클리닉
 - 3차 : 2018년 12월 20일 (8 hrs) / 퓨전소프트 / IT기업의 커뮤니케이션 

* 강의후기

2018년의 마지막 강의를 3일간 진행했다.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은 대구지역 ICT산업 활성화를 위해 대구광역시 출연기관으로 2001년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그 중 DIP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지역 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이하 지산맞)'을 수행하는 공동훈련센터이다.

지산맞은 지역 중소기업의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실무 위주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의 강의수요를 파악하여 교육을 개설·제공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위니텍과 퓨전소프트는 예전에 내 수업을 수강한 적이 있고 그 날의 강의만족도가 높아 DIP아카데미에 강사로 추천을 하였다고 한다. 오랜 예전 인연이 새로운 인연을 끌어내는 계기가 되었다.

강의를 수강하는 대상자는 IT/SW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기업 재직자이며 주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개발자와 관리자가 대부분이다. 위에 언급한 내용과 같이 세 개 회사에 각기 다른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진행을 위해 기업을 방문하기도 하고 DIP아카데미 강의실에서 강의를 진행하기도 한다.

조금은 복잡한 인연에 복잡한 교육니즈와 복잡한 교육기획과 운영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요약하면 이렇다. 대구지역에 위치한 IT기업의 다양한 (IT와 관련한 뭐든지) 교육니즈를 만족할 수 있는 강의를 제공하는 것. 

세 개 회사 모두 만족스러운 강의평가를 받았고 2019년에는 이 기회가 더욱 확산될 것이라 생각한다. 2018년 마지막 강의. 올 한 해 고생많았다. 2019년에는 더욱 더 힘내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