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화제의 강연]시인과 전사의 마인드를 모두 갖춘 사람이 뛰어난 기획자 본문

기획서 시크릿코드

[화제의 강연]시인과 전사의 마인드를 모두 갖춘 사람이 뛰어난 기획자

시칠리아노 2005. 3. 4. 15:47
지난 1월 11일에 관련 공개강의를 하였는데, 제 강의내용이 요약되어 잡지에 실렸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월간 [품질 그리고 창의]의 "화제의 강연"이라는 꼭지로 소개되었습니다. 관련 내용을 아래에 담아 놓습니다.

기획과 제안서 작성은 많은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부딪히는 비즈니스 실무 중 하나다. 그래서 기획과 제안을 얼마나 잘 하느냐에 따라 개인에 대한 평가가 180도 바뀌는 경우가 많다. 즉, 오늘날 기획과 프리젠테이션 능력은 개인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상사의 제안서 작성 요구에 대해 짜증이나 불만, 심적 부담을 느낌에도 불구하고 이를 기회로 삼아 자신이 갖고 있는 무엇인가를 보여주려고 하는 것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그리고 그렇기 때문에 기획 관련 강좌나 세미나가 있는 곳이 북새통을 이루고 있는 것이다. 지난 1월 서울 삼성동 코스코타워 3층 코스모 아트홀에서는 [기획안 제출하세요]의 저자, 오픈타이드코리아 이영곤 이사가 "기획력으로 승부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기획력 향상을 위한 핵심비법 강연을 진행했다. 기획에 있어 주의할 점, 기획방법론, 설득형 프리젠테이션의 특징과 차별점 등 강연내용을 요약.정리해 2회에 걸쳐 게재한다. 이 내용이 여러분의 기획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해 본다. (이하 요약 내용 생략)

* 이영곤, "기획력으로 승부하는 법 1", [품질 그리고 창의], 2005. 3월호, 4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