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일동제약 리더를 대상으로 부하직원을 일하게 만드는 성과관리 강의 본문

강의후기

일동제약 리더를 대상으로 부하직원을 일하게 만드는 성과관리 강의

시칠리아노 2018. 11. 1. 21:26

* 강의제목 : 부하직원을 일하게 만드는 성과관리
* 강의주관 : 일동제약
* 강의일시 : 2017년 9월 18일 (7 hrs) 

* 강의후기

부하 직원이 자신의 목표를 조직의 목표와 정렬시키는 방법에 대해 이해하고 있나요?
부하 직원이 자신의 성과 계획에서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하도록 할 것인가요?
부하 직원이 성과 협의에서 자신이 가치 있으며 자신의 업무가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느끼게 하나요?

끌어당김의 법칙이 적용되고 있다. 얼마 전 유니드에서 6박스를 활용한 성과관리 교육을 진행했더니 곧 이어 다쏘시스템코리아에서 성과관리 교육을 의뢰받았다. 이번에는 일동제약에서 성과관리 과정을 진행하게 되었다. 성과관리가 내 주력 강의분야가 아니라는 점을 고려하면 참으로 의외다. 무엇인가 하나를 새롭게 배우면 꼭 관련 과정의 의뢰가 늘어난다. 덕분에 시간이 갈수록 내 강의 영역에 풍부해 지고 있다. (이 과정 진행 얼마 후 또 성과관리 과정을 요청받았다.)

성과관리 과정은 부하직원을 자신의 성과에 관심을 갖고 매진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기법과 방법을 제시한다. 본 강의에서 학습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 부하직원들과 목표설정, 자료수집, 진행상황 파악과 성과검토를 상호 협력하여 수행하는 방법
- 성과 목표를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하며, 정해진 시간 내에 달성 가능하고, 관련성 있게 구성하는 방법
- 부하직원들의 목표달성 방법을 2가지 유형의 성과자료에 근거하여 평가하는 방법
- 성과에 관한 미팅 시, 효과적으로 대화하여 개인적 욕구와 업무 니즈를 충족시키는 방법
- 전체 성과관리 과정에서 지속적인 코칭과 피드백의 중요성 인식

보통 성과관리 교육은 4시간 미만으로 진행하는데 일동제약의 경우는 7시간의 과정을 요청했다. 전에 밀도있게 진행한 네 시간 과정에서 이론적인 살을 붙이고 실습을 넉넉하게 배정하여 체화되는 과정이 되도록 설계를 하였다. 덕분에 후반으로 갈수록 재미있는 롤-플레이를 진행하고 피드백을 주는 등 충실한 강의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성과관리! 이제 맡겨 주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