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인천국제공항공사 임직원을 위한 기획력 향상 및 보고서작성 과정 강의 본문

강의후기

인천국제공항공사 임직원을 위한 기획력 향상 및 보고서작성 과정 강의

시칠리아노 2018. 4. 29. 20:16

* 강의제목 : 기획력 향상 및 보고서작성 과정
* 강의주관 : 인천국제공항공사
* 강의일시 : 2017년 2월 23일 (7 hrs)

* 먼저 읽기 : [강의후기]기획력 향상 및 보고서작성 과정

* 강의후기

강의를 오래 하다보면 단골이라는게 (전문용어로 Captive Market) 생기나 보다. 인천국제공항공사와 몇 년 전 인연을 맺은 이후 좋은 평가 덕분에 꾸준하게 강의가 이어지고 있다. 수강 대상과 주제는 조금씩 달라지나 큰 틀에서 나를 강사로 초빙하는 이유는 비슷할 것으로 생각한다.

이 과정을 2016년 두 차례 진행한 바 있다. 높은 강사평가 점수를 받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수업 중 적절한 실습과 발표 등 퍼실리테이션이 많았던 과정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과정은 인천국제공항공사 액션러닝 전문가 및 임원, 사장님께서 모니터링 예정이라는 공지를 받았다.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는 본 과정의 학습목표를 Mager의 ABCD법에 따라 다음과 같이 정의했다.

본 과정을 수료 시 업무수행 중 발생하는 관련 문제점을 분석하고, 보고서를 작성하여 설명하고, 보고할 수 있다.

과정 니즈에 따라 이번에 진행하는 수업은 이론상의 이야기가 아닌 공항 현업의 실제 이슈를 실습하고 토의하는 알찬 수업으로 진행이 되었다. 수강생은 현업의 이슈를 직접 풀어보는 재미가 있어 더욱 수업에 집중하였다. 쉽지 않은 과정을 소화해 낸 인천국제공항공사 임직원의 앞날에 축복이 가득하기를 기원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