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아시아경제 글로벌 비즈니스 청년취업 아카데미에서 실무역량 강의 본문

강의후기

아시아경제 글로벌 비즈니스 청년취업 아카데미에서 실무역량 강의

시칠리아노 2018. 4. 25. 19:50

* 강의제목 : 글로벌 비즈니스 청년취업 아카데미
* 강의주관 : 아시아경제신문
* 강의일시 : 2017년 2월 1~16일 (8 hrs x 9회)

* 강의후기

아시아경제신문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청년취업 아카데미 과정이다. 청년취업(=청취) 아카데미 관련하여 여러 해 동안 수 차례 포스트를 게제한 바 있다. 청취의 사업 배경이나 목적 등은 생략하자. 

우연히 머니투데이 청취 아카데미에서 특강을 진행한 이후, 멘토링, PT 심사 및 클리닉, 취업 특강 등을 꾸준히 진행하게 되었다. 사업을 주관하는 사업자가 머니투데이에서 아시아경제신문 등으로 바뀌고 만나는 청취생의 학교가 달라지며 관련 강의 내용도 매 번 마다 달라졌다. 매 번 내 역할이 바뀌고 있어 내 스스로의 역할과 강의 내용이 헷갈리는 경우도 있다.

아래 그림에 내 맥북프로에 있는 커리어컨설팅 폴더의 내용을 담아 놓았다. 처음에 가볍게 시작한 활동이 커다란 강의와 멘토링으로 거듭되는 것이 놀랍다. 

이번에 진행하는 과정은 성신여대, 숭실대, 세종대에서 매 학교 별 3회 x 8시간 진행이 되었다. 특이하게도 이번에는 취업 관련 내용이 아닌 글로벌 비즈니스에 걸맞는 실무과정이다. 해당 내용은 1) 전략적 사고와 기획력, 2) 스마트 기획서 작성실무, 3) 이기는 설득형 프리젠테이션으로 전략적 사고에서 프리젠테이션까지 한 통으로 끌고가는 과정이다.

이미 준비되어 있는 교재이지만 이번에 주목할 사항은 청취생의 입장과 역량에 맞추어 강의를 진행하는 것이다. 다들 열심히 활동하고 열심히 수강하여 많은 것을 배워가는 시간이 되었다. 수업을 수강한 청취생 모두 좋은 곳에 취업하기를 기도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