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강의후기]전략적 문제해결 본문

강의후기

[강의후기]전략적 문제해결

시칠리아노 2016. 4. 7. 10:20

* 강의제목 : 전략적 문제해결
* 강의주관 : 제로투세븐
* 강의일시 : 2016년 3월 22일 (5 hrs)

* 강의후기

제로투세븐은 임직원 역량강화를 위하여 계층별 리더십 교육을 운영중이다. 오늘은 전략적 문제해결 방안을 학습하는 날이다.  꾸준하게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회사라 비슷한 과목을 수강하였을 수 있고 다양한 직급의 수강생이 참여하여 학습 편차가 예상되기도 하였다. 과정 담당자는 최대한 현업에서 적용이 가능한 현설적인 방안과 충분한 실습기회를 요청하였다.

5시간의 압축된 시간이라 전체 이론의 비중을 30% 미만으로 줄이고 실습을 통하여 문제해결 방안을 체화할 수 있도록 과정을 설계하였다. 생각보다 많은 분량을 다루었다. 문제정의 단계부터 논거구조까지 모두 설명하고 빠짐없이 주요한 맥락을 실습하였다.

넘치는 분량의 과정이라 바쁘게 진행됨에도 불구하고 학습자들은 매우 열성적으로 수업에 참여하였다. 실습이 재미있다는 평이 많았고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스토리라인을 잡아 주어서 고맙다는 의견도 다수였다. 

2016년에 전략적 문제해결 관련 강의가 줄을 잇고 있어 개인적으로 당황스러운적이 있다. 10년 이상 강의를 진행한 기획서 작성, 프리젠테이션 스킬보다 전략적 문제해결 과정이 현재는 더 인기있는 베스트셀러이다.

학습에 열정적으로 참여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더 좋은 내용으로 다시 만나 뵙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