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곤의 작은 공간 큰 세상

[독서후기]밥 프록터의 위대한 발견 본문

독서후기

[독서후기]밥 프록터의 위대한 발견

시칠리아노 2014. 7. 15. 15:13

* 제목 : 밥 프록터의 위대한 발견 (You Were Born Rich)
* 출판사 : 생각의 정원
* 저자 : 밥 프록터 (Bob Proctor)
* 독서기간 : 2014년 7월 10~14일
* 초판 연월일 : 2008년 8월 20일 

* 감상

2008년 출간된 이 책의 재고가 남아있지 않다. 이 책을 구하려는 예비독자들이 많은지 중고서적이 12만원에 팔리는 기현상이 보인다. 남아있는 재고를 찾지 못하였고 그렇다고 12만원의 거금을 주고 낡은 책 한 권을 얻는 것도 내게는 무리다. 결국 아마존에서 Kindle Edition으로 구매를 하였다.  구매에서 배달까지 1분 남짓. 세상 참 편해졌다. 

전세계적으로 50만권 이상이 팔린 자기계발서의 대작이다. [시크릿]이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어 구체적인 심상화 과정이나 이론이 필요한 독자들에게 추천하면 좋을 작품이다. 이미 잘 알려진 끌어당김의 법칙이나 진동의 법칙이 잘 설명되어 있고 다른 책에서 쉽게 찾지 못할 음양의 법칙 역시 체계적으로 설명해 두었다. 

개인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어 (원서인 탓도 있지만) 천천히 꼼꼼히 읽었다. 꾸준히 자기계발서를 읽는 독자들에게는 명저이자 원류에 해당하는 작품이나 [시크릿] 류의 서적에 식상한 독자에게는 가치를 보여주지 않는 책이다. 

[시크릿]의 머니편이라 부제가 명명되어 있으나 굳이 돈에 관한 설명에 국한하지는 않는다. 살아가는 법, 인생의 지혜를 들려주는 책이라 해도 좋을 쉽게 저술된 뛰어난 리더십 교재라 생각한다.

* 저자소개

밥 프록터는 지난 40년 동안 저자와 강사, 컨설턴트, 사업가이자 긍정적 사고와 동기부여, 인간잠재력의 극대화를 가르치는 강연가이다. 그는 나폴레온 힐, 얼 나이팅게일, 월러스 워틀스 같은 동기부여 대가의 뒤를 따랐다. 그러나 밥 프록터는 이 위대한 스승들의 가르침을 한 단계 발전시켜 사람들이 인생의 목표를 세우고 성취하도록 자신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활용하는 방안을 전 세계 수 백 곳의 회사들 그리고 세미나를 통해 나이를 불문하고 각계각층에서 온 수 천명의 개인에게 자신의 특별한 메시지와 지식을 전했다. 밥 프록터의 연설과 강좌는 청중의 삶을 바꾸어 놓을 정보와 영감과 지혜로 가득 차 있다. 

* 책소개

저자는 이 책에서 매우 구체적이면서도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돈을 끌어당기는 법을 제시하고 있다. 즉, 자신이 진정으로 바라는 돈을 손에 넣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선명하게 이미지화시키고, 부정적인 생각은 아예 쓰레기통에 던져버리라고 충고한다. 

저자는 이 책을 쓴 목적이 ‘당신에게 놓인 현재 상황과 당신이 원하는 미래의 간격을 좁혀 주기 위함이다’라고 강조했듯이 이 책은 어떤 분야에 종사하던지 꿈과 비전을 가진 분들이라면 꼭 일독을 권할 만한 명저라 할 것이다.